1.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
의존성 주입은 객체 간의 의존 관계를 외부에서 설정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이를 통해 객체가 다른 객체를 직접 생성하지 않고, 필요한 의존성을 주입받습니다.
의존성 주입은 객체가 직접 다른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외부에서 주입받기 때문에 객체 간의 결합도가 낮아집니다.
이는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이고, 유지보수성을 강화하며, 테스트를 용이하게 만드는 강력한 패턴입니다.
2.@Autowired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을 수행하기 위한 어노테이션입니다.
이 어노테이션을 통해 스프링이 관리하는 빈(Bean)을 자동으로 주입받을 수 있으며,
객체 간의 의존 관계를 명시적으로 정의하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1.쓸때
@Service
public class UserService {
@Autowired
private UserRepository userRepository; // 자동으로 UserRepository 빈이 주입됩니다.
}
2-2.안쓸때
@Service
public class UserService {
private UserRepository userRepository;
public UserService() {
this.userRepository = new UserRepository(); // 직접 인스턴스를 생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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