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개요
스프링부트를 처음 접하고 점프 투 스프링 부트를 통해 따라만들어보며 배워보았던것이 2024년 07월(작성시점 약 3달전),군대를 전역하고 나서 웹개발에 대한 다양한 것들을 현재까지 멈추지않고 계속하여 새로운것,몰랐던것을 접하는것을 올해의 목표로 잡고가고있다.
하지만 그래도 이런 거를 배웠으면 나만의 무언가 무언가를 만들고싶은 마음이 들기 시작하였고, 스프링부트는 나중에도 자주 애용하게될거같은 느낌이 들어서 우선 느낌이 오는대로 만들고 싶은것을 계획없이 만들어 보기로 하였다.
1. 만들것?
게임내부에 있는 옥션(경매장)같은 기능을 구현하는 사이트를 만들려고한다. 실제 게임의 사이트는 아니고 가상의 물품과 가격 데이터를 넣어서 만들어 볼려고한다. 여기서 추가적인 부분은 아직 생각하지않았다...
2. 사용기술?
2-1.프론트 엔드
아마 thymeleaf로 진행되게 될것같다. 사실 아직 프론트 엔드부분에서 사용할수있는 프레임워크 기술들을 잘 배워둔게 없어서 선택지가 얼마없다. 그래도 이번학기 학술동아리 BCSD에서 프론트엔드 부분에서 React 기술을 배우게 될 예정이라 그때 잘 배운다면 이 프로젝트에 활용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2-2.백엔드
벡엔드는 SpringBoot로 진행한다. 이건 아마 변하지않을것이다.(SpringBoot를 공부할려고 시작한 프로젝트여서..)
2-3.DB
우선 h2 DB를 사용할려고 한다. 가벼운 RDBMS이기도 하고 사용해보기도 하였고 , 아마 사용하다가 나중에 다른것으로 옮길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2-4.호스팅
이부분은 상당히 고민된다.. 사실 사용해본 호스팅 업체는 Google Cloud , Heroku(이제는 완전유료..) 2곳이다.
AWS는 솔직히 나도 모르게 요금 폭탄을 당할수있다는 공포가 나를 막게 된다. 하지만 AWS도 언젠간 사용해보아야할 기술이기에 일단 Google Cloud로 할것으로 생각하고 , AWS도 고려할것이다.
2-5.버전관리
Github,git 사용예정
3.제작 기한?
이 부분은 진짜 정해둔것이 없다. 학기중이기도 하고 아직 다른 기술들을 접하고싶은 마음들도 있어서 이번 프로젝트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그래도 매주 1번 주말에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식으로 해야 끝날것같긴하다.
'BackEnd > SpringBo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ngboot] 경매장 프로젝트 엔터티 설계#1 (0) | 2024.10.05 |
---|---|
[Spring Boot] REST API 구현1 (0) | 2024.07.09 |
[Spring Boot] 포스트맨(Postman) 사용하기 (0) | 2024.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