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1-1.객체(object)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식별 가능한것.
속성과 동작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각각 JAVA에서 필드, 메소드라고 부른다.
1-2.필드(field)
객체의 정보
필드는 속성으로 클래스내부의 변수를 의미한다.
종류로는 멤버,인스턴스 변수가있다.
1-3.메소드(method)
객체의 동작
메소드는 동작으로 클래스 내부의 기능과같은 함수들이다.
2.클래스
2-1.클래스 식별자 작성규칙
- 하나이상의 문자로 구성
- 첫글자 숫자 금지
- '$' '_' 이외 특수문자 금지
- 자바 키워드 금지
2-2.클래스 선언
클래스 파일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할수있다.
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개의 클래스를 선언할수도있다.
public class Car {
}
class Tire{
}
2-3. 객체 생성
new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며
이때 두 객체는 서로 다른참조를 하고있다.
package a5_Class;
public class a5_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ar car1= new Car();
Car car2= new Car();
System.out.println(car1==car2);
}
}
//출력
false
'Language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클래스 필드, 생성자 (0) | 2024.05.15 |
---|---|
[JAVA] 열거 타입 (0) | 2024.05.13 |
[JAVA] 배열 (0) | 2024.05.13 |